TOP 5 최고의 플랫포머 게임 추천

Photo of author
admin

플랫포머 게임은 정교한 조작과 빠른 판단력을 요구하는 장르로, 독특한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가득합니다. 난이도 높은 점프와 함정을 극복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재미가 있죠. 오늘은 PC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포머 게임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eleste

Celeste는 캐나다 벤쿠버의 인디게임 개발사 Matt Makes Games에서 제작한 2D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주인공 마델린은 정신적 고민을 안고 셀레스트 산을 오르며 자신과의 싸움을 이어갑니다.

이 게임은 짜릿한 점프와 풍부한 스토리로 완성도 높은 플랫포머 게임이라 평가받습니다. 섬세하게 설계된 레벨은 다양한 기믹과 함정으로 도전 욕구를 자극하죠. 마델린의 내면을 투영한 붉은 실루엣과의 대결은 게임의 백미라 할 수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마델린의 모습은 플레이어에게 감동을 선사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픽셀 아트 그래픽과 감성적인 사운드트랙도 Celeste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마지막 챕터에서 펼쳐지는 엔딩은 많은 플레이어들의 눈시울을 붉혔죠. Celeste는 단순한 플랫포머 게임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Hollow Knight

Hollow Knight는 호주 애들레이드의 팀 체리에서 개발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광대한 지하세계 할로우 네스트를 무대로, 주인공 벌레 기사의 모험이 펼쳐집니다.

이 게임은 쉽지 않은 플랫포밍과 보스 배틀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능력을 습득하고 압도적인 스케일의 보스들과 맞서 싸우는 짜릿함이 있죠. 배경 스토리를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환경 연출도 인상적입니다. 고대 문명의 잔해와 기괴한 생물들이 어우러진 할로우 네스트의 비밀을 파헤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Hollow Knight는 아기자기한 손그림 느낌의 그래픽과 애절한 바이올린 선율의 BGM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보스 배틀에서 흘러나오는 웅장한 관현악 사운드는 압권이죠. 열정적인 개발자들이 공들여 만든 게임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팀 체리는 후속작 Hollow Knight: Silksong을 개발 중입니다. Hollow Knight에서 만났던 호넷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라고 하네요. 팬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멋진 게임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Fireboy and Watergirl

물불게임은 주인공인 파이어 보이와 워터 걸이 함께 불과 물로 가득 찬 신전을 탐험하는 협동 플랫포머 퍼즐 게임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캐릭터를 번갈아 조종하며 장애물을 극복해야 합니다.

이 게임의 백미는 불과 물의 상성을 활용한 퍼즐에 있습니다. 물과 닿으면 사라지는 불소년, 불에 닿으면 증발하는 물소녀의 한계를 서로 보완하며 문제를 해결해야 하죠. 홀로 플레이 시에는 두뇌를 쥐어짜야 하고, 협동 플레이 시에는 플레이어 간 호흡이 중요합니다.

귀여운 3D 그래픽과 경쾌한 사운드도 물불게임의 매력입니다. 3D 오브젝트가 돋보이는 무대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죠.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난이도와 조작법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물불게임은 현재까지 6편의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멀티엔딩 시스템과 무한 모드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며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도전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는 문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전작 Ori and the Blind Forest의 후속작으로, 정령 오리와 영혼 파괴자 쿠로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손으로 그린 듯한 아름다운 그래픽과 시네마틱 연출이 압도적인 게임입니다. 버려진 영혼들의 안식처 닐벨 숲을 배경으로, 황폐해진 땅을 살리기 위한 오리의 모험은 감동적이죠. 꾀죄죄한 픽셀 아트와는 결이 다른 동화 같은 영상미가 일품입니다.

게임 플레이도 전작에 비해 한층 진화했습니다. 더욱 다양해진 스킬과 콤보 액션,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등 액션성이 대폭 강화되었죠. 숨겨진 비밀과 서브 퀘스트도 풍성해져 탐험의 재미를 배가시킵니다.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는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아 TGA, GDC 등 유수의 게임 시상식에서 후보에 올랐습니다. 단순히 즐기는 게임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음악, 감동적인 스토리가 어우러진 Ori 시리즈를 강력 추천합니다.

Cuphead

Cuphead는 1930년대 만화 영화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비주얼의 런 앤 건 액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주인공 컵헤드와 머그맨 형제는 악마와의 계약을 파기하기 위해 잃어버린 영혼들을 모으는 여정을 떠납니다.

손으로 그린 셀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그래픽이 이 게임의 최대 특징입니다. 개성 넘치는 보스 캐릭터들의 움직임 하나하나가 살아있죠. 흥겨운 재즈 사운드트랙과 더불어 30년대 만화를 보는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Cuphead는 비주얼만큼이나 난이도도 압도적입니다. 총알 피하기와 패턴 읽기가 중요한 횡스크롤 슈팅과 플랫포밍의 조합인데, 단 한 방에 목숨이 끊어지는 가혹한 난이도로 유명하죠. 컨트롤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난관을 뚫는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Studio MDHR에서는 DLC ‘The Delicious Last Course’를 발매해 신규 보스와 플레이어블 캐릭터, 무기를 추가했습니다. 언제든 Inkwell Isle로 돌아가 새로운 도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복고풍 감성을 물씬 풍기는 독특한 플랫포머를 찾는다면 Cuphead를 플레이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최고의 플랫포머 게임 5선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탄탄한 게임성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한 이 게임들은 플랫포머 장르의 매력을 오롯이 보여줍니다.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줄 멋진 모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Editor:

admin